샤론목회상담센터

샤론목회상담센터 게시판

게시판

고려신학대학원(한정건 원장), 상담실(가칭, 샤론목회상담센터) 개설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김정주
댓글 0건 조회 6,742회 작성일 12-09-12 10:20

본문

고려신학대학원(한정건 원장), 상담실(가칭, 샤론목회상담센터) 개설


고려신학대학원(한정건 원장)은 지난 5월 3일(목) 상담실을 개설하고 앞으로의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. 고려신학대학원은 장차 교회 지도자가 될 신대원 학생들의 면밀한 생활 지도와 인격 성장을 위하여 상담실을 개설하였다. 각 반별 지도교수와 학생지원처장의 긴밀한 협력 가운데 상담학을 가르치고 있는 하재성, 황지영 교수가 학생들을 심도 있게 상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. 또한 상담실 명칭을 샤론 목회상담센터(가칭)로 정하고 학생들의 상담 외에도 교회와 관련된 상담 교육과 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다.

 

고려신학대학원 한정건 원장은 “신대원에 상담학을 전공한 교수님들 모시고 상담실을 개설할 수 있게 된 것은 너무나 기쁘고 뜻 깊은 일이다. 앞으로 상담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잘 정착되어 상담과 관련하여 고신교회를 섬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진심으로 희망한다.”고 말했다.

황지영 교수는 “현대는 가족력과 신경전달 물질의 영향, 또 수많은 현대 사회의 메카니즘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정신적, 심리적, 영적 문제를 안고 신학대학원에 들어올 수 있다. 따라서 그들을 졸업 전에 정신적으로, 심리적으로, 영적으로 치료하여 사역지로 배출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.”고 말했다.

하재성 교수는 “현대 기독교인들의 상당수가 정신적이거나 가정적인 문제가 있을 때 목회자를 찾고 있다. 따라서 신학교 시절부터 건전한 목회 상담법을 배우고 자기 자신들이 건강한 목회자 및 상담자가 되어야 한다. 이번 상담실의 개설은 신학생들이 내담자로서 상담을 직접 경험하게 하고, 자신의 참 모습을 객관적으로 대면하게 함으로 교회와 성도들을 섬길 때 목회자로서 인격적 리더십을 발휘함은 물론, 다양한 목회적 문제발생의 가능성을 줄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

 

신대원은 상담실을 통하여 하재성, 황지영 교수 중심으로 각각 주 4시간 수요일과 목요일에 상담을 진행하고, MMPI, MBTI, 문장완성검사, HTP, 애니어그램 등을 통한 심리검사를 실시할 뿐만 아니라, 개인상담, 소그룹 상담 및 예방을 위한 상담교육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1건 1 페이지
게시판 목록
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
열람중 김정주 6743 09-12

검색